여행 일기/미국 여행기

[미국여행] Cape May Memories / 케이프 메이의 추억들(5)

심심한 욘두 2021. 4. 14. 17:17

 (bgm과 함께 감상하기☝️)

 




오늘은 늦잠을 자버렸다

 

 

매일 왔던

시끄러운 새도 안 보이고

조용하다

 

 

자리에서 툭툭 털고 일어나

 

스티브 어머니가 차려주신

아침 겸 점심을 맛있게 먹었다.

 

 

오늘은 Cape May에서 마지막 날이다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갔다.


바로 엊그제 온 거 같은데..
벌써 떠나야 한다니..!!

 

 

 

 

 

 아쉬운 건 아쉬운 거고
오늘 하루도 열심히 시작하기 위해

조깅을 하기로 했다!


조깅을 하던 중 자꾸 걸리는 느낌이 들어 보니..
내 운동화가 무슨 영문인지 찢어져 있었다.


급한 대로 마트로 달려가
운동화 하나를 사고 집으로 향했다.


집으로 가던 중
Roadside Farmstand이라는 곳을
잠깐 들렸는데

이곳은 길가 옆에서 농작물을 파는 곳이다.


갔는데 아무도 없었고
물건만 덩그러니 있었다.

농작물 옆엔 돈을 넣는 통이 하나 있었는데


알고 보니

소비자를 믿고 무인으로 판매하는 곳이었다.



한 가지 놀라운 점은 누군가 돈을 안 냈다던가
훔쳐간 적이 없다는 것이다.

 

 

 

 

 New Jersey(Cape May)에서는 토마토가 유명한데,
크기도 크고 색깔도 빨갛고 너무 맛있었다.

특히 이 토마토로 파스타를 만들면
그 맛을 절대 잊을 수 없다.

 

 

 

 

 

 

 

고구마 크기가 매우 커서 놀랐다
(감자인 줄 알았는데..)


그렇게 고구마, 피망, 토마토를 사들고 집으로 온 뒤
집에 와 내일 떠날 짐을 간단히 미리 싸놨다



우린 기념품 가게에 들렸다가
마지막으로 한번 더 해변에 가고 싶어 가기로 했다.





그렇게
먼저 기념품 가게에 도착했다.
기념품 가게에서 이것저것 구경을 해봤는데

 

 

 

인테리어 소품으로 쓰면
예쁠 것 같은 소품이 많았고,
장식품이 많았다.


아쉽게도 부피가 크거나
유리는 가지고 갈 수 없기에
다른 곳으로 가기로 했다.




두 번째로 간 곳은 바로

퍼지 키친!(fudge kitchen)

수제 사탕 초콜릿 가게이다.
초콜릿인데 캐러멜같이 꾸덕한 느낌이다.


 

 

 

 

 

 

 

 퍼지는 기본적으로
우유, 버터, 설탕을 넣어서 만들고 반죽한 뒤에
116°C 까지 가열 후에 틀에 넣고
굳히는 식으로 만든다.

(실제 우리가 갔을 때도 반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퍼지의 종류가 많고 다양한데
매년 시즌마다 시즌 한정으로 나오는 맛이 있다.

우리가 갔을 땐 9월쯤이어서
호박맛이 시즌으로 나왔었다

가져가기에도 딱 좋은 크기였고
누구나 좋아할 맛이었기에
6세트 정도 구매했던 걸로 기억한다.




그렇게
모든 일을 치르고


 

 

 

 

 






늦은 오후
마지막으로 해변에 도착했다.


이번에 간 해변 이름은 Cape May (City) Beach이다.





도착하니
선선한 바람이 불고
하늘은 붉게 물들어 가고 있었다.

잔잔하게 들려오는
파도소리와 함께 해변을 걸었다.

 

 

 

 

 

 

 

 

 
좋았다. 걷고 있으니 그냥 좋았다.

앞만 보며 달리 것 밖에 몰랐던 나는

모래를 밟으며, 천천히 걷고 있는 게

그냥 좋았다.

걷는 걸 몰랐다.

매일매일 그저 달릴 수밖에 없었다.

성공을 위해
누군가를 위해
살기 위해

그 무언가를 위해

계속해서 달릴 수밖에 없었다.


그렇게

달리느라 잃어버린 것들이 너무 많았다.


가장 후회된 것은


어느새 흰머리가 되어버린 부모님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며 장난치던 친구의 모습

어릴 적 슈퍼맨도 될 수 있다 믿었던 내 모습




이미 잃어버린 것들을 다시 찾을 순 없지만,


나는 이 여행을 통해 걷는 법을 배웠다.




그렇게 나는 걷기로 했다.



더 이상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천천히 걷기로 했다.





 

 

 

 

 

 

 

 




bgm info.
[Slow Moment / 느리게 가는 순간] - Epic Gardener Sound